캐나다살이: 차안 냄새 제거하기
여름이 오니 겨울엔 느끼지 못했던 꿉꿉한, 눅눅한 냄새가 차안에서 스물스물 나네요.
아이와 함께 타는 차인만큼 더욱이 관리를 해야할 것 같아요.
원인은 공기 통로와 필터에 서식하는 미생물 때문이라고 하네요. 만약 전기 타는 냄새나 기름 냄새가 난다면 다른 원인일 수 있으니, 전문가의 손을 거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냄새 제거에 사용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은 필터를 갈아야해요!
곰팡이 냄새를 잡으려면 두 가지를 시도해볼 수 있는데요. 캐빈 에어 필터 교체와 흡기구부터 배기구까지 청소하는거에요.
적어도 6개월에서 1년 정도 교체하지 않았다면, 에어컨 필터(AC filter) 또는 캐빈 에어 필터(cabin air filter)를 교체하길 권장해요.
자동차 메뉴얼을 참고해서 대부분 맞는 필터만 구매하면, 차종에 따라 간단하게 교체 가능해요.
자동차 엔진 오일 교체시 갈아주는 오일 필터와는 전혀 다른 부품으로, 차 내로 흡입되는 공기를 거르는 역할이랍니다.
냄새를 잡고 차내의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위해 필터교체는 가장 기본이며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이에요.
아이의 카시트 매번 세탁 할 수도 없고...
아이의 카시트나 차시트에 음식물, 음료수 같은 것을 흘렸을 때엔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시면되요.
베이킹 소다를 위에 뿌려준뒤 문질러 주고 잠시 방치한 뒤 청소기로 청소해주세요.
그리고 최근에 알게된 방분탄이란 것이 있더라고요.
냉장고냄새제거, 장농습기제거, 차안냄새제거 등에 좋다고해요. 또한 새집증후군 제거 및 공기정화용으로도 숯대신 많이 이용한답니다.